내맘대로 라이프

기괴한 동물들 본문

잡다

기괴한 동물들

내눈물 2013. 5. 29. 11:21


1. 포투


쏙독새의 일종인듯합니다. 정확한 명칭을 못찾겠네요

멕시코, 브라질, 파라과이 등의 열대 아메리카와 서인도 제도에 서식한다고 합니다.

몸길이 40~50cm




2. 바다 민달팽이 (학명 : Glaucus atlanticus)


최대 3cm정도까지 자라고  남아프리카와 호주, 모잠비크 등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.





3. 아르마딜로 도마뱀 (학명 : Cordylus cataphractus)


꽤나 유명한 녀석인가봐요 날개없는 용으로도 불리네요

남아메리카에 서식하며 몸길이는 25cm정도라고 합니다.





4. 가시 악마 도마뱀 ( 학명 : moloch horridus )


호주 사막지역에서 서식하는 녀석입니다. 최대길이는 20cm정도라고 하네요.

물을 입이 아닌 피부로 마신다고 합니다.







5.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(학명 : Tribolonotus gracilis)


파푸아 뉴기니,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서식하는 도마뱀으로 15~18cm정도 크기라고 합니다.

다른 스킨크류와 전혀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는 야행성 도마뱀이라네요.

애완용으로도 많이 키우나 봅니다.





6. hairy bush viper (학명 : Atheris hispida)


독이 있는 독사이며 중앙아메리카에서 발견된다고 하네요

50~70cm까지 큰다고 합니다.





7. 푸른발 얼가니새 (Blue-footed Booby, 학명: Sula nebouxii)


갈라파고스 군도에 서식하는 가다랭이잡이과의 일종, 평균 81cm정도의 길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.

그나저나 이름이 얼가니라니 -_-;


'




8. Manx Loaghtan


영국에 서식하는 양의 일종이라고 합니다.

영국이라고는 하지만 Man 섬이라고 자치섬이라 법률도 언어도 영국과는 다르다네요

로흐탄이라는 말은 작고 '사랑스런 갈색 녀석' 이라는 바이킹 말이라고 합니다.






9. 사막 뿔 독사 (Desert Horned Viper 학명 : Cerastes cerastes)


북아프리카, 이스라엘, 아라비아 반도에 서식합니다.

100~120cm정도의 크기이며 성질은 온순한 편이라 먼저 공격하는 일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.

멸종위기종이라네요.




10. 큰 뿔소 (Ankole-Watusi 학명 : Bos taurus)



어마어마하게 큰 뿔을 가지고 있는 소네요

네이버에 검색해보니까 큰뿔소라고 나오는데 같은 종인지는 모르겠습니다.

대충 검색해보니 사진에 나온 소는 Lurch라는 소인데

해당 종에서도  특출나게 뿔이 크다고 하네요. 전부다 이렇게 크진 않나봅니다.